본문 바로가기
리뷰

픽디자인 삼각대 AS 경험기

by 여우ㅤㅤ 2022. 1. 1.

2020년 11월 30일, 때마침 아마존 할인을 경험하며 구입했던 픽디자인 여행용 삼각대.
제법 사악한 가격이었지만, $314.95라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국내 수입에 $75.69라는 관세를 물어야 했기 때문에 결국,
$390.64라는 거금을 주고 구입한 샘 입니다.
*구입위치 : https://amzn.to/3EKmexh

대략 현재 환율로 46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한국에서 판매하는 549,000원보다 9만원 가량 저렴하게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후, 언제나 어디서나 함께하는 삼각대가 되었습니다. 매우 만족합니다만, 아쉬움이라면 작지만 좀 무겁다는 것.
같은 모양으로 나온 카본 삼각대는 어떤 느낌일지 매우 궁금함이 생겼습니다. 결국은 카본 삼각대까지 구입해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의 마감이나 만듦새를 보면 볼 때마다 감탄하게 됩니다. 어떻게 이런 기하학적 구조를 마련했는지 싶습니다.

여러 리뷰는 다른 곳에서 많이 소개하고 있으니, 오늘은 픽디자인의 AS정책에 대해 한번 다뤄보고 싶습니다.
픽디자인은 알려진데로, 킥스타터로 출발한 회사입니다. 창업자 피터 데링 Peter Dering은 최고의 제품을 공정하게 만들어, 이를 구매한 고객을 동반자로 여기고, 수익의 1%를 비영리 환경단체에 기부하며, 성장보다는 행복을 추구한다는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꿈같은 이야기이지요. 창업자가 이런 고민을 했다는 것은 보통 A/S정책에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이 삼각대는 과연 가능한가 싶은 Lifetime Warranty를 제공합니다. 이들은 정말로 영원히 사용되길 바라는 제품을 만드는 것일까요?

픽디자인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삼각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분해/개조/수리 영상을 제공합니다.
https://youtu.be/9nWZIuiMRzw


사실 최근 갯벌에서 삼각대를 한번 사용한 이래, 모래를 털어내다가 삼각대 내부의 부싱이 아래처럼 부셔졌습니다.

유지보수 영상의 15분 17초를 확인한 결과 해당 부품은 Cam Lever Busing C라 불리우는 파츠였습니다.

해당 부품을 어떻게 수리해야할까 고민하던 중, 이분들이 적어놓은 글귀를 보게 됩니다.

 

우리는 평생 보증을 제공한다.



가까이에서 평생 말 뿐인 신념을 신물나게 겪어왔기 때문에, 큰 기대는 없었습니다. 그래도 한번이라는 마음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Warranty Claim 즉, 보증 요청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픽디자인 보증요청 : https://peakdesign.typeform.com/to/XCow6x?typeform-source=www.peakdesign.com

아래와 같은 산뜻한 화면에서 대략 7분정도 걸리는 질문에 답하고, 그보다 더 오래 걸릴 한국으로 향하는 집주소를 적어넣었습니다.

2021년 12월 28일 (화) : Warranty Claim 요청.

2022년 12월 31일 (금) : 3일만에 답장 받음.

이메일인즉, 다리 하나 전체를 보내주겠다고 하는군요.
정말로 보내주는 것인가? 싶었는데 바로 픽디자인 주문 결제 완료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작은 부싱이 아니라 삼각대의 다리 하나가 배송된 것입니다. 그것도 바로, 한국으로.

2022년 1월 7일, 배송시작.
재밌게도 배송은 홍콩에서 시작됩니다.

도착 후 후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한국까지 도착하는데 얼마나의 시간이 걸릴지 모르겠지만. 이렇게 자신들의 제품에 책임을 지고 응대하는 모습이 매우 고맙고, 다음 제품 구입에 망설임이 사라지게 합니다. 워낙 반가웠던 경험이라 이곳에 글을 올려 봅니다.
픽디자인 삼각대 추천합니다.

알루미늄 : https://amzn.to/3FKT0jj
카본 : https://amzn.to/3zgRZgr

 

P.S.
Zzazan에서는 향후, 책임있는 기업의 제품들 위주로 소개해보면 어떨까합니다.

댓글0